본문 바로가기

알면 언젠가 써 먹는 잡다한 정보

매년 바뀐다는 자만추 뜻 2021년에는 자만추 인만추 뜻 어떻게 바뀔까?!

안녕하세요.

짧았던 주말이 지나가고 벌써 월요일 아침이네요.
날씨가 이래서 그런지 더욱 출근하기 싫은 월요일 오전인데요.

혹시 매년 뜻이 새롭게 추가된다는 신조어 자만추 뜻을 알고 계신가요?!

매년 뜻이 바뀐다는 자만추 뜻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매년 뜻이 변하는 신조어로 '자만추'를 뽑았다고 합니다.

2018년 신조어였던 자만추의 원래 뜻은 '자연스러운 만남 추구'로 알려져 있었는데요.

자만추란

'자만추'는 소개팅처럼 인위적인 만남이 아닌 자연스럽게 인연을 만나 연인으로 발전하는 것을 추구하는 사람들을 뜻하는 명사이자 그런 연애 가치관 자체를 의미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그와 반대말로 인만추가 있습니다.

인만추란

‘인만추’는 인위적인 만남을 추구로 자만추와 반대로 지인의 소개팅이나 소개팅앱을 통해 만남을 가지는 것을 뜻합니다.

2019년이 되자 하나의 연애 가치관을 뜻하던 '자만추'가 '자장면에 만두 추가'로 바뀌게 됩니다.


이는 한 프로그램에서 유재석이 신조어 맞추기 게임에서 오답으로 이를 외친 데서 시작되었다고 하는데요.

사람들이 '자만추'를 '자장면에 만두 추가'로 사용하게 되자 네이버 오픈 사전에 이 뜻이 추가된 것입니다.

역시 유느님의 영향력이란...

2020년 자만추의 뜻은?!

그리고 2020년 올라온 '플레이리스트'의 웹드라마 '또한번 엔딩'에서는 '자만추'를 '자보고 만남 추가'로 풀이했다고 합니다.

이렇게 '자만추'의 뜻이 계속 추가되자 네티즌들은 "2021년 자만추 뜻은 자신만만 추성훈" 등의 댓글을 달며 반응했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자만추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저도 이제 결혼하고 두아이를 키우는 아빠가 되어서 그런지 요즘 신조어에 대해 전혀 몰랐었는데요.

이번 계기로 앞으로 커나갈 아이들과 의사소통할 수 있게 신조어도 조금씩 공부를 해야겠다고 느꼈답니다.